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지금, 칭다오

sdhyrg4d 2023. 6. 9. 21:01

보통 청도라고 하면 광고 덕분에 청도맥주와 양꼬치를 먼저 떠올릴 테지만, 청도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그 광고의 내용은 극히 일부분이라는 것을 느낄 것이다. 최근 만난 여행책 중에서 가장 깔끔하고 요긴한 책을 만났다. 바로 [지금, 칭다오]라는 책이다. 중국의 향기가 느껴지는 빨강색으로 구성되었고, 청도의 모든 정보는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 듯하다.  청도여행을 3번 다녀온 입장에서 본다면 이 책은 정말 버릴 것이 없다. 해가 바뀔수록 여행하면서 느낀 청도는 점점 국제적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었다. 이 책은 2018년도 최신판으로 청도의 모든 것을 담고 있으며, 여행책자 속에 갤러리아 면세점에서 쓸 수 있는 쿠폰도 담겨 있고, 필요한 부분은 북마크할 수 있는 구성은 처음인 듯해 인상적이다. 청도여행을 계획한다면 먼저 이 스티커로 반드시 메모하고 봐두어야 할 부분을 체크해 두자.  공저인 이 책은 두 저자가 직접 발로 다닌 경험을 근거로 쓰게 되었고, 모두 중국여행을 주제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믿을만한 정보라는 생각이 든다. 저자들에게 칭다오가 의미 있는 장소이듯 이 책을 들고 칭다오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도 그런 장소가 될 듯하다.  칭다오는 한국에서 1시간 여면 도착하는 근거리의 중국이다. 오히려 부산보다도 가까운 곳이다. 면적은 매우 큰 편이지만 해안도로를 버스로 이동하면서 즐기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고, 시정부를 중심으로 도심을 여행해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아주 많다.  특히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모여드는 세계맥주축제는 가히 중국다울 정도로 크고 멋지다. 세계의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할 수 있다. 한 자리에 모인 다양한 사람들이 청도에서 한 가족이 되는 이채로운 순간도 있다.   청도는 저렴한 버스비로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최근에는 지하철도 생겨서 깨끗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해졌다. 또한 발로 천천히 거닐면서 골목골목에 있는 명소도 즐길 수 있다. 가깝고 이동이 편리한 칭다오에서의 여행은 이 책 한 권으로도 족하지만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지금도(圖)라는 앱 지도 서비스도 상당히 유용하다. 지명은 영어로 나와 있지만 여행명소는 한글로 소개되어 쉽게 검색하고 위치와 교통편도 검색이 쉬어 아주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여서 적극 추천한다.  칭다오는 1번의 여행으로 진면목을 느끼기에는 한계가 있다. 인지도가 높은 맥주박물관, 팔대관, 잔교 등지를 먼저 여행하고, 해안도로로 한 번, 기타 골목의 명소나 맛집 등등으로 나누어서 여행해도 좋을 듯하다. 적어도 3번 정도는 가야 그 장소의 참맛을 느끼지 않을까? 패키지 여행도 자유여행도 모두 즐거운 여행이다. 하지만 발로 직접 밟고 스스로 찾아서 즐긴 여행은 그 의미가 남다를 것이다. 중국은 넓고 갈 곳은 많다. 앞으로 많은 중국 시리즈가 나오길 기대하면서, 앞으로 지금 시리즈를 들고 중국 여행을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이 생겨나길 기대해 본다.

양꼬치엔 칭다오 로 우리에게 익숙하고, 한국에서 1시간 반도 채 걸리지 않는 칭다오지만 칭다오의 정보는 턱없이 부족하다. 지금, 칭다오(2016-2017) 는 칭다오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를 위해 코스부터 스폿까지 간단하고 친절하게 소개한다. 칭다오를 처음 여행하는 사람, 아이와 함께 휴가를 계획한 가족, 칭다오와 인근 지역까지 중국 여행에 관심 있는 여행족 등 언제, 누구와 떠나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칭다오에서 절대 놓치면 안 되는 관광 명소와 식당, 쇼핑센터를 소개한다. 중국, 그리고 칭다오가 품은 역사 이야기와 칭다오를 구석구석 여행한 사람만이 아는 숨은 꿀팁까지 빼 놓지 않고 담았다.

<B>트래블 하이라이트</B></br>칭다오의 여행지 012</br>칭다오의 멋 017</br>칭다오의 맛 039</br>칭다오의 쇼핑 053</br></br><B>베스트 추천 루트</B></br>칭다오 왕초보를 위한 2박 3일 060</br>칭다오 왕초보를 위한 3박 4일 062</br>식도락 여행자를 위한 2박 3일 065</br>아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3박 4일 068</br>자연을 산책하며 힐링하는 3박 4일 068</br>칭다오와 황다오까지 둘러보는 4박 5일 074</br>칭다오 완전 핵심 일주 5박 6일 078</br></br><B>칭다오 지역 여행</B></br>중국 전도 086</br>칭다오 전도 087</br>쭝샨루 일대 088</br>팔대관 일대 122</br>5·4 광장 일대 146</br>타이동루 상업 보행가 일대 182</br>석노인 해수욕장 일대 196</br>라오산 일대 206</br>청양 일대 216</br>황다오 일대 230</br></br><B>추천 숙소</B></br>숙소의 종류 251</br>숙소 예약은 어디서 할까? 252</br>쭝샨루 일대 252</br>팔대관 일대 255</br>5·4 광장 일대 256</br>석노인 해수욕장 일대 260</br>지모 온천 일대 260</br>청양 일대 261</br>황다오 일대 263</br></br><B>칭다오 여행 정보</B></br>칭다오 기본 정보 268</br>한국에서 칭다오 가기 271</br>칭다오 시내 교통 273</br>칭다오 여행 준비하기 276</br>인천국제공항 출국&칭다오 입국 281</br>여행 회화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