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쓰야는 밤에도 강했다. 섹스에 관한 이야기다. 한번으로는 결코 끝내려고 하지 않고 반드시 두 번은 했다. 그리고 정사가 끝나면 자기 전에 반드시 날달걀과 단백질 보충제를 마셨다.진실된 관계는 어떻게 맺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하고 싶다는 건 알겠는데 역시 이와이 슌지의 이야기는 이쁜 화면속에서 이쁜 여배우가 실제로 움직이는 걸 보면서 감탄하다가 문득 아 이런 화두가 이 기상천외한 이야기 속에 숨어 있구나라고 눈치 채는 편이 더 만족도가 높다. 아무래도 텍스트로 보게되면 억지 설정, 개연성 상실, 주제의식을 위해 억지로 만들어 낸 장치들, 반대로 주제의식과 아무런 연관도 없이 뜬금없이 들어간 겉멋든 장치들 같은 단점들이 자꾸 눈에 들어오게 된다.그리고 묘하게 두 무라카미의 분위기가 조금씩 풍긴다.
러브레터 이후 12년 만에 다시 만나는 거장의 감성
구로키 하루, 아야노 고 주연
9월 28일 극장 개봉
영화 립반윙클의 신부 원작소설
낯선 세계에서 깨어난 립반윙클처럼
눈을 떴을 때 이 모든 것이 사라져 버리면 어쩌지?
아름다운 영상과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전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 받는 감독. 이와이 슌지가 신작 립반윙클의 신부 를 발표했다. 러브레터 하나와 앨리스 이후 12년 만에 현대 일본을 배경으로 만든 실사영화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감독이 집필한 동명의 소설은 일본 현지에서 영화 개봉에 앞서 출간되어 단숨에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의 변함없이 아름다운 세계가 ‘소설가’ 이와이 슌지의 손에 의해 영화와는 또 다른 형태로 꽃을 피운다.
SNS에서만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폐쇄적인 삶을 살던 주인공이 여러 사건들을 겪으면서 진짜 세상으로 나아가게 된다는 이야기는 아름다운 풍광과 비일상처럼 느껴지는 일상의 장면들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이와이 슌지는 그가 말하고자 하는 현실의 문제들을 독특한 사건과 배경을 통해 그려냈다. 여기에 다양한 동화적 모티프가 더해져 잔혹하고 아름다운 ‘현대의 페어리테일’이 탄생했다. 때로는 아련한 감성을 자극하고 때로는 신랄함으로 가슴을 서늘하게 하는 감독의 작품세계를 집대성한 ‘새로운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든 것이 바쁘게 돌아가는 차가운 도시 도쿄에서 홀로 생활하는 23살의 나나미. SNS ‘플래닛’에서 만난 남자와 얼떨결에 결혼을 약속한 그녀는 결혼식에 부를 친구와 친척이 없자 플래닛에서 알게 된 남자에게 도움을 청한다. 어떤 심부름이든 해 준다는 ‘아무로’라는 이름의 남자가 섭외한 가짜 하객들 덕에 결혼식은 무사히 끝나지만, 나나미의 이 작은 거짓말은 생각지 못한 사태를 불러온다.
SNS와 현실에서 전혀 다른 얼굴을 보이던 주인공은 거짓말 때문에 파국을 맞게 된다. 이처럼 낯선 타인과 쉽게 소통하지 못하는 현실과, 그에 대한 반동인 것처럼 거리낄 것 없이 얼굴도 모르는 타인과 마음껏 소통을 즐기는 SNS 세상. 그리고 돈만 있으면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 이와이 슌지는 이러한 현대의 모습에 주목해 ‘지금 이 사회,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안’을 이야기한다.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기능이 거꾸로 현실의 소통을 낯설게 하고, 갖가지 서비스들이 오히려 인간을 속박하기도 하는 씁쓸한 양면성이 등장인물들의 삶을 통해 생생하게 그려진다.
1. 클램본
2. 하나마키
3. 카논
4. 빨간 도깨비 파란 도깨비
5. 약혼 예물
6. 람바랄
7. 결혼식
8. 초콜릿
9. 외도
10. 방황
11. 호텔 생활
12. 아르바이트
13. 가족
14. 립반윙클
15. 가정부
16. 저택
17. 럼블 피시
18. 심해어
19. 지는 해
20. 고둥과 유골
21. 어머니
22. 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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